고객센터


1833-9710
hkbumo@naver.com
업무시간 : 평일 09:00 ~ 18:00

관련기사


생애주기별 교육으로 아동학대 예방하자.

운영사무국님 | 2018.11.13 | 조회 94

헝겊원숭이 운동본부(이사장 이천화)가 지난 24일 ‘우리 아이들을 위한 좋은 어른들의 아동학대예방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 참가자들은 아동학대를 고민하고, 아동학대를 예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참가자들은 팀별 토론에 앞서 헝겊원숭이가 군포초양정초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가 무엇인지 인터뷰한 영상을 감상했다. 학생들은 ‘부모님이 싸울 때’, ‘밥을 안 줄때’, ‘큰 소리로 혼이 날 때’ 등 일상 속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에 상처를 입었다.

이어 참가자들은 아동학대란 무엇인지 논의하고, ‘학교폭력을 당한 아이’ 등 구체적인 상황을 설정해 아동학대를 예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도출했다.

한 팀은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아이디어로 아동학대를 예방하고자 했다. 초등학생부터 만 70세까지 부모교육을 필수로 이수시켜 아동학대를 예방하는 방안이다. 초중고 교육과정에 부모교육을 편성하고, 예비 부모부터 자녀의 결혼으로 조부모가 되는 사람들까지 각 연령에 맞는 교육을 제공하는 아이디어다. 그 밖에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민간전문가네트워크 구성’, ‘사회적 엄마 지원 프로그램’ 등의 아이디어가 나왔다.

이날 토론회 퍼실리테이터(facilitator)를 맡은 송창현 밸류브릿지 대표는 “이 자리에서 획기적인 아동학대예방 아이디어가 나오기는 어렵다”며 “100번의 실패를 겪어야 제대로된 아이디어가 나온다. 우리 아이들을 위해 계속해서 좋은 어른이 되고자 노력하자”고 말했다.


출처 : 군포시민신문

twitter facebook google+
23개 (1/2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